지맥(完了 順)/영축지맥(完了)

영축지맥 다시걷기 3구간(배태고개~매봉~어영마을안부)

무명(無 名) 2018. 9. 22. 20:30

영축지맥 다시걷기 3차 구간종주 산행기

1. 산행일정 : 2018. 09. 22()

2. 산행구간 : 배티고개어영마을 안부(경남 양산, 밀양)

3. 오른산 : 매봉(754.9m)

4. 산행자 : 무명

- 07:10 부산 출발 09:42 배티고개 도착(승용차)

2018. 09. 22 (3소구간 : 배티고개어영마을 안부) : 03시간 34분소요

지맥구간

09:42 배태고개 10:17 묵정헬기장 - 10:55 매봉(소삼각점) - 11:07 74611:23 오영암/吳永岩 -

11:45 770(12:30 출발) - 12:57 어영마을안부

탈출구간

12:57 어영마을안부 13:16 어영마을

2018. 09. 22(3소구간 : 배태고개어영마을 안부) 날씨 : 맑음

추석 전 배내에서 생수도 떠 올겸 영축지맥(靈鷲枝脈) 다시걷기 세 번째 구간을 짧게 이어가기로 한다.

매봉 정상

배태고개 가는도중 에덴밸리에서 바라본 지난구간

배태고개 가는도중 에덴밸리에서 바라본 운무

배태고개(09:45)

배태고개

몇 년전 부터 새로운 임도가 개설되었다

묵정헬기장(10:17)

매봉 정상의 소삼각점

매봉 정상부/이곳에서 왼편은 도둑골로 하산을 할수가 있고 지맥은 오른쪽 방향이다

식용이 가능한지 의문이(11:02)

746봉(11:07)

746봉 정상부

싸리버섯/채취하여 왔으나 식용이 불가능 하다고 한다(11:10)

양산시와 밀양시의 경계지점으로 양산시 경계산행 표시기(11:20)

오영암(11:23)

오영암 바로 왼편의 묵정 묘지로 묘비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

안부의 철쭉(11:37)

가을색이(11:46)

770봉에서 식사를 하며 쉬었다 간다(11:45~12:30)

770봉 정상부

770봉 정상에서 몇 걸음 움직이면 전망바위로 다음에 진행할 금오산이 가까이 다가온다(12:33)

전망바위에서 금오산 오른쪽의 영축지맥길이고 그곳 왼편 뒤가 구천산

전망바위에서 내려다본 어영마을 뒤 멀리 토곡산이 조망된다

전망바위에서 바라본 토곡산과 금오산

암릉길(12:38)

정 중앙이 에덴밸리로 지난구간의 산길도 조망된다(12:41)

어영마을 안부 갈림길/이곳에서 오늘 산행을 접는다(12:57)

망태버섯/식용이 가능하다고(13:03)

구지뽕 나무와 열매(13:16)

어영마을

이곳에서 마침 출발하는 승용차를 타고 걸어가면 1시간 가량 걸릴길을 입구까지 편히 도착하여 이어 연결되는 버스로 배티고개에 도착한다

7. 돌아오는길

- 13:17 어영마을 출발 13:28 어영마을입구 도착(41저****)

- 13:34 어영마을입구 출발 13:42 배태고개 도착(12번 시내)

- 13:45 배태고개 출발 14:35 부산 도착(승용차)